김제 모악산 벚꽃잔치 4월 19일 개막

Posted by 누리나래
2013. 4. 8. 09:15 여행

 

금산사 벚꽃

김제 모악산 벚꽃잔치 4월 19일 개막

 봄꽃 축제가 전국각지에서 열립니다.

축제를 소개하는 것은 볼거리도 많고 정말 가볼만한 축제이니 꼭 한번은 다녀가라는 의미도 있지만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리는 곳이니 가지 말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 작은 도시에서의 축제는 적극 참여해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지방의 축제는 수도권이나 대도시의 축제보다 사람도 많지 않지만 축제 자체가 지역 경제에 도움을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김제 모악산 벚꽃 축제도 적극 참여해 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축제중의 하나입니다.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김제 모악산(금산사)주차장에서 개최되는 ‘제6회 모악산 벚꽃잔치’는 김제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작년의 모악산 벚꽃사진을 링크합니다

 

[김제여행] 모악산 벚꽃터널

 

김제 모악산 청도리 벚꽃길

관광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지평선 한우 시식코너와 ‘농특산물 전시 판매장’ ‘향토산업홍보관’등을 확대 운영하고, 금산사 주변에 식재된 40~60년된 왕벚꽃나무에서 피어나는 은은한 벚꽃과, 금평저수지, 청도리일원의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 모악산 주변에 산재한 금구명품 길, 모악산마실 길, 아름다운 순례길주변의 벚꽃터널의 장관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교의 발상지이면서 각 종교간의 성지로 추앙받고 있는 김제 모악산의 특징을 살린 종교 순례음악제도 열립니다.

각 종교간의 화합과 상생의 의미를 감고 있고 김제 시립합창단도 밝고 경쾌한 공연을 선 보입니다.

특히 관광객 편익증진을 위해 임시주차장을 확장, 100여대 이상의 차량이 더 주차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행사기간중 새로 만든 모악폭포를 가동하여 행사장내 또 한가지의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참고로 모악산 주차장은 평소에도 주차비를 받지 않고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의 화훼농가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장미꽃 전시 판매장도 운영한다고 합니다.

김제시는 모악산 벚꽃잔치 기간중 음식, 숙박, 교통, 주차 등 환대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하여 모악산을 전국 최고의 명산으로 만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어 한번 다녀가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진은 지난해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