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벽아래 자리잡은 법성포 은선암

Posted by 누리나래
2011. 10. 7. 04:53 여행

지난주 전남 영광의 법성포에 다녀왔습니다.

법성포에서 영광으로 이어진 백수해안도로가 일품이라는 지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무작정 따라 나섰습니다.

가는 길에 지인 중 한명이 절벽아래 절이 있는데 경치가 좋다고 하길 래 잠시 들러본 절이 은선암입니다.

한문으로는 은선암(隱仙庵)이라고 하는데 신선이 은거한다는 의미를 가진 절이었습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절이지만 절벽을 등지고 앉아 바다를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이더군요.

절이 처음 생긴 것이 1504년에서 1627년까지 여러 가지 설이 있다고 합니다.

법성포에는 예전에는 여러 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절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영광 법성포 은선암

본래 법성포에 마천사라는 명당터에 자리 잡은 절이 있었는데 법성포의 유력 문중에서 그 자리를 차지하기위해 스님들을 쫒아내자 은선바위 아래 자리잡은 곳이 현재의 은선암이라고 합니다.

그때 가지고 나온 본존불이 있었는데 도난당했다고 합니다.

저녁무렵 은은하게 들리는 은선암 종소리는 법성12경중의 하나였다고 합니다.



영광 법성포 은선암

은선암은 법성포에서 영광읍으로 이어지는 백수해안도로 이어지는 산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법성면 터미널에서 영광읍으로 가다가 법성면 소재지 마을 끝자락에 백수해안도로로 이어지는 간선을 알린다. 이 도로를 타고 약 2킬로미터를 가면 좌측으로 작은 간판이 나오고 가파른 길을 따라 약 500미터를 올라가면 은선암이 모습을 들어냅니다.

대웅전 뒷편으로 은선봉이 높게 솟아 있습니다.
저 바위위에서면 법성포항이 한눈에 들어오고 물이 들고나는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 많은 사진 작가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바위가 위태위해해서 가끔 돌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안전망을 설치해 놓았다고 합니다.

마당에는 최근에 만들어 놓은것 같은 3층석탑이 있구요

산위에는 칠성각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 은선암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주 멋진곳을 소개해 주셨군요.
    깊어가는 가을, 조용한 산사에서 마음을 내려놓고 쉬어보고 싶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저도 처음가본곳이엇습니다..그야말로 산속에 은둔해있는 도인을 만나고 온것처럼 반갑더군요..^^
  2. 경치가 좋네요 ㅎ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가기에 좋은 곳인거 같애요
    • 내려다 보는 경치는 일품입니다만 겨울에는 아마 가기 힘들거 같아요 자동차도 운전이 미숙한 분은 힘들거에요..^^
  3. 아..좋습니다...
    특히 일몰이면 인근이 너무 아름답지요...??

    뭐 잘하면 저도 법성포..영광을 곧 포스팅할것 같기도 한데 말이지요...
    물론 이곳은 아니지만....ㅎㅎ
    • 법성포 항을 내려다 보는 일몰이 좋다고 하더군요..저는 일행이 있어 자유롭게 풍경을 감상하지 못했습니다..여행은 혼자나 둘이 가는데 제일좋더군요..^^
  4. 대덕산 아래 있는 사찰 은선암이네요. 대덕산 정상에 올라서 사진 촬영 많이 다녔는데요. 은선암도 작고 아담한 사찰이지요.
    대덕산 정상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http://mnetv.com/418
    • 산 이름이 대덕산이군요..
      산위에서 사진촬영을 많이들 하더군요 일몰에 물이 들어오는 장면이 장관이라고 들었습니다..^^
    • 2014.07.29 05:13
    김천 직지사 은선암 아닌가요?